여행정보

홍콩 여행 그레이터 베이 항공 이용 후기

여행소닉 2024. 10. 17.

올해 여름휴가를 미루다 보니 9월 말에 떠나게 되었습니다. 여러 여행지를 고민 끝에 홍콩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천에서 홍콩으로 출발한 그레이터 베이 항공(Greater Bay Airlines) B737-800 항공기를 이용한 후기를 남깁니다. 

 

 

 

 

 

 

1. 터미널 체크인과 출국 수속

 

제가 탑승한 그레이터 베이 항공의 체크인 카운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E11~E18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공항이 한산해 체크인과 출국 수속이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었어요. 보통의 저가 항공사의 경우 터미널부터 붐비기 마련인데 그렇지 않아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탑승 게이트는 114번으로, 지하에서 셔틀트레인을 이용해야 합니다.  미리 면세품 수령이 필요합닏다. 탑승동에서도 면세품의 구입은 가능하지만 시내 면세품을 구입했다면 터미널에서 찾아야만 했습니다. 탑승동으로 이동한 뒤 다시 돌아가는 과정은 많이 복잡합니다.

 

 

 

 

 

2. 비행기 탑승 및 좌석 환경

 

탑승한 항공기는 B737-800 협동체로 3-3 배열의 전석 이코노미 클래스입니다. 이 날은 탑승률이 낮아, 혼자 앉을 수 있는  행운이 있었습니다 좌석 간격을 많이 걱정을 했었는데 넉넉한 편이었어요 아이패드 미니 정도의 여유 공간이 남았습니다. 

 

 

 

 

3. 기내식과 서비스

 

여느 저가항공사와 동일하게 생수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식사는 무료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내식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미리 주문하면 12 홍콩달러 할인 혜택이 있으니 기내식을 원하는 분은 사전에 주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항공편 기내 주의사항

 

(1) 기내 반입 수화물 : 기내반입 수하물: 최대 7kg, 14x22인치 이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검사는 하지 않았습니다.

 

(2) 외부 수화물 : 외부 수화물은 기본 10kg 이고 요금제에 따라서 수화물 허용량이 상이합니다. 물론 추가적인 수화를 은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약할 때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3) 모든 항공사가 동일하겠지만 외부 음식 반입 금지되어 있습니다.

 

(4)  출발 30분 전부터 탑승 시작 하고, 15분 전 게이트 마감됩니다. 이때까지 탑승하지 않으면 비행기를 노칠 수 있습니다. 

 

 

 

 

5. 한 줄 총평

 

평소에는 홍콩 익스프레스를  이용했는데 이번에 가격이 저렴해서 이용하게 된 항공사입니다. 우려와 달리 쾌적한 좌석 간격과 원활한 수속 절차 덕분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그레이터 베이 항공을 또 이용할  것 같급니다. 여러분도 홍콩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 고민해 보세요.

 

 

 

 

6.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12월 해외 가족여행지 추천 : 겨울 여행지 Best 5 (feat. 예상 경비)

 

12월 해외 가족여행지 추천 : 겨울 여행지 Best 5 (feat. 예상 경비)

12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시기입니다. 이번 겨울에는 해외에서 색다른 경험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따뜻한 휴양지부터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유

dream.news72.co.kr

 

 

댓글